상암동에 위치한 중소기업DMC타워 2층 DMC홀에서 지난 목요일, 4월 21일에 열렸습니다.

‘정보보안과 블록체인’ -기업 내부정보 유출방지 활용방안 및 블록체인 기술 활용 전략- 이라는 주제로
개인정보보호, 내부정보 유출방지, 블록체인 이렇게 3개 키워드를 잡아 진행하였습니다.

aa

2시부터 발표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는 (주)컴트루테크놀로지 (주)핀샷이 함께 주최하여 발표도 Part 1, 2로 나누어 진행하였습니다.

컴트루테크놀로지 대표님의 Keynote를 시작으로
“정보보안 트렌드와 블록체인 기술의 활용” 이라는 주제로 이번 컨퍼런스의 모든 주제를 전반적으로 한번 훑어주셨습니다.

Part 1. 컴트루테크놀로지 첫 세션으로는
파일암호화와 관련하여 실시간 암호화, 승인, 외부반출암호화를 시연과 함께 보여드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엔드포인트 보안으로, 출력물보안과 매체보안에 대해 말씀 드렸씁니다.

이어서 약 10분 간 짧게 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석해주신 보안 담당자 분들께서 발표를 들으면서 궁금했던 부분을 많이 질문해 주셨습니다.

쉬는 시간이 끝난 후에는 네트워크 DLP 세션으로,
이메일, 메신저, HTTP웹, 그리고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주시는 HTTPS웹에 대해 시연과 함께 발표하였습니다.

Part 1. 마지막 발표는 서버 정보보안이었습니다.
DB서버부터 파일서버, 웹서버, 전자결재서버까지. 내부 중요정보가 산재해 있는 서버의 정보보안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 드렸습니다!

컴트루테크놀로지의 발표가 끝나고 약 20분 간 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미리 준비해 드린 음료를 드시면서, 제품 부스에서 많은 분들이 정보보안 트렌드와 솔루션 문의를 해주셨습니다.

ab

쉬는 시간이 끝난 후에는 Part 2. 핀샷의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먼저 블록체인 기술과 응용에 대해 기본적인 기술을 설명해 드렸습니다.
이어서 블록체인 기술의 활용 사례를 (주)핀샷의 콘텐츠 인증 서비스인 “Copycat Block”을 시연과 함께 보여드렸습니다.

마지막으로 블록체인과 보안을 융합한 사례를 시연과 보여드리면서 발표를 마쳤습니다.

오전에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컨퍼런스에 참석해주셨습니다.
최근의 이슈와 트렌드에 대해 알아가신 유익한 시간이었길 바랍니다.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하반기에 더욱 더 참신하고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길 약속 드리겠습니다!